auto

엑셀 비밀번호 해제하는 간단한 방법 소개

yellowwhale 2023. 11. 27.
반응형
엑셀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쓰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엑셀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은 VBA 코드나 복잡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더 간단하게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엑셀 파일을 압축 파일로 변환한 뒤, 압축 해제를 통해 비밀번호를 우회할 수 있습니다. 우선 엑셀 파일을 우클릭하여 "ZIP으로 압축"을 선택한 뒤, 생성된 압축 파일을 해제합니다. 그러면 엑셀 파일 안에 있는 비밀번호가 사라지고 원본 파일이 복구됩니다. 이런 간단한 방법을 통해 엑셀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해제하는 간단한 방법 소개 caption=




1. 기본적인 엑셀 비밀번호 해제 방법

엑셀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엑셀 파일을 엽니다.
2.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비밀번호가 없다면 넘어갈 수 있습니다.
3. 상단 메뉴줄에서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4. "파일" 탭에서 "보호표시 해제" 또는 "패스워드 삭제"와 같은 비슷한 옵션을 찾습니다.
5. 옵션을 찾으면 클릭하여 비밀번호를 해제합니다.
6.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앞서 입력한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합니다.
7. 비밀번호를 올바르게 입력하면, 엑셀 파일이 해제됩니다.

위의 단계를 따라가면 기본적인 엑셀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강력한 비밀번호로 보호된 파일의 경우에는 이 방법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전문적인 도구나 서비스를 사용하여 비밀번호를 해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 파워쿼리를 활용한 엑셀 비밀번호 해제 방법

파워쿼리를 활용한 엑셀 비밀번호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엑셀 파일을 열고, "데이터" 탭을 클릭합니다.
2. "데이터 가져오기 및 모델링" 영역에서 "다른 출처" 옵션을 선택합니다.
3. "데이터 가져오기" 창이 나타나면, "파일" 탭을 클릭하고 "Excel"을 선택합니다.
4. 비밀번호가 설정된 엑셀 파일을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Power Query 편집기" 창이 나타나면, "홈" 탭을 클릭하고 "고급 편집" 옵션을 선택합니다.
6. "조작" 탭에서 "Excel 비밀번호 제거"를 찾아 클릭합니다.
7. 비밀번호 입력 창이 나타나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8. "파일" 탭을 클릭하고 "닫기 및 적용"을 선택합니다.
9. 엑셀 파일에 설정된 비밀번호가 제거되고, 데이터가 편집 가능한 상태로 열립니다.

위의 방법을 따라하면 파워쿼리를 사용하여 엑셀 파일의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3. VBA 스크립트를 이용한 엑셀 비밀번호 해제 방법

VBA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엑셀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엑셀 파일을 열고 "개발" 탭을 클릭합니다.
2. "비밀번호 보호 해제"를 클릭합니다.
3. "비밀번호 입력"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는 본인이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4.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비밀번호 보호 해제" 창에서 "비밀번호 보호 해제"를 클릭합니다.
6. 이제 VBA 스크립트를 작성하기 위해 "개발" 탭에서 "Visual Basic"을 클릭합니다.
7. "Microsoft Visual Basic for Applications" 창이 열리면 좌측의 "Project - VBAProject" 목록에서 해당 파일을 선택합니다.
8. 선택한 파일이 열리면 메뉴에서 "삽입"를 클릭한 후 "모듈"을 선택합니다.
9. 모듈 창에 다음과 같은 VBA 코드를 작성합니다:

```vba
Sub RemovePassword()
ActiveWorkbook.Unprotect Password:="비밀번호"
MsgBox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해제되었습니다.", vbInformation
End Sub
```

10. 위의 VBA 코드에서 "비밀번호" 부분은 엑셀 파일에 설정된 비밀번호로 대체해야 합니다.
11. VBA 코드 작성이 완료되면 "파일" 메뉴에서 "닫기"를 클릭합니다.
12. 다시 엑셀 파일로 돌아와 "개발" 탭에서 "매크로"를 클릭합니다.
13. "매크로" 창에서 "RemovePassword"라는 이름의 매크로를 선택한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14.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해제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비밀번호가 해제된 것입니다.

이렇게 VBA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엑셀 파일의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4. 온라인 툴을 활용한 엑셀 비밀번호 해제 방법

온라인 툴을 사용하여 엑셀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온라인 비밀번호 해제 도구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예: https://www.onlineunlockingtools.com/excel-unlock-password)

2. 엑셀 파일을 선택합니다. 사이트에 설명된 방법으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3.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열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해제' 또는 '비밀번호 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비밀번호 해제 과정을 시작합니다.

5. 해킹 과정이 시작됩니다. 온라인 도구는 다양한 해킹 방법을 사용하여 비밀번호를 찾으려고 시도합니다. 일반적으로 몇 초에서 몇 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6.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해제되면 다운로드 링크가 제공됩니다.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비밀번호 해제 도구를 사용하면 비밀번호가 분실 또는 잊어버렸을 때 효과적으로 엑셀 파일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평소에는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5. 전문적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엑셀 비밀번호 해제 방법

전문적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엑셀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먼저, 엑셀 비밀번호 해제를 위한 전문적인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대표적인 소프트웨어로는 PassFab for Excel, Excel Password Recovery가 있습니다.

2.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열고 싶은 비밀번호가 설정된 엑셀 파일을 엽니다.

3.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Password Recovery" 또는 "Unlock" 옵션을 선택합니다.

4. 소프트웨어에서는 다양한 해제 방법을 제공합니다. 대표적으로는 Brute-Force Attack, Mask Attack, Dictionary Attack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방식은 비밀번호의 복잡도에 따라 시간이 달라집니다. Brute-Force Attack는 모든 가능한 비밀번호를 시도하는 방식이고, Mask Attack는 몇 개의 문자로 알려진 비밀번호에서 나머지 문자를 찾아내는 방식입니다. Dictionary Attack는 미리 작성된 단어 사전을 사용하여 비밀번호를 찾는 방식입니다.

5.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고 해제를 시작합니다. 소프트웨어는 설정된 비밀번호를 찾을 때까지 자동으로 모든 가능성을 시도합니다.

6. 비밀번호가 해제되면 소프트웨어에서 알려줍니다. 이제 엑셀 파일을 열어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해제 과정은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며, 비밀번호의 복잡도에 따라 성공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사용 시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소스에서 다운로드하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관련 뉴스기사

관련 유튜브 영상

엑셀파일, 암호설정하고 해제하기

연관 검색어

반응형

댓글